·
대표이미지
[기업 정책] 야당이 내놓은 ‘국민연금 의결권 5% 제한 법’
(CNB저널 = 이성호 기자) 문재인 정부는 대기업 중심의 경제구조를 사람 중심으로 전환해 성장의 과실을 골고루 나누자는 소득주도성장에 경제정책의 무게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최저임금제 보장, 본사의 횡포로부터 가맹점 보호, 대기업과 골목상권의 상생, 재벌지배구조 개편…
대표이미지
[아트북] 이차원 인간
뉴욕에서 디자인 스튜디오 O.O.P.S를 운영하며 척 클로스터먼, 릭 무디, 클래리스 리스펙터를 비롯한 많은 작가들의 책 표지를 디자인한 폴 사어는 현재 미국에서 활동하는 그래픽디자이너이자, 스토리텔러다. 그런 그가 자신의 디자인 인생을 풀어낸 책이다. 그래픽디자인이 무엇이고, 그래픽디자이…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뉴요커 디렉터가 본 한국의 미투…"여성에 대한 고정관념…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작고 청초한 얼굴과 대비되는 근육질의 몸이 눈길을 끄는 그림 속 한 여성. 또 다른 작품에서는 여성과 남성의 육체적 관계를 암시하는 장면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있고, 치렁치렁한 긴 머리가 부각된 여성의 조각상도 보인다.페로탕서울이 그룹전 기념비에 대한 부정을 6월 8…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스마트 도시에 대한 ‘미래열병’에 걸린 우리들
(CNB저널 = 김금영 기자) 기술 혁신 시대에 걸맞은 지능형 도시란 무엇인가? 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 6월 8일까지 열리는 브뤼셀 인 송은: 이매지닝 시티즈 비욘드 테크놀로지(Brussels in SongEun: Imagining Cities Beyond Technology) 2.0전은 브뤼셀 및 한국 소…
대표이미지
‘새 주인’ 찾는 아시아나항공… SK‧한화‧CJ‧애경 인수후보 물망
국내 항공사 빅2 중 하나인 아시아나항공이 매물로 나오면서 인수합병 시장이 한껏 달아오르고 있다. SK와 한화, CJ, 롯데, 애경 등 쟁쟁한 재벌기업들이 너나없이 인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지만, 아직 명확히 인수 의사를 드러낸 기업은 나타나지 않은 상황. 자회사 에어서울‧에어부산까지 포함한 통…
대표이미지
[2019서울모터쇼 결산] “이 없으면 잇몸?” 車 볼거리 줄고도 흥행한…
2019서울모터쇼가 7일 막을 내렸다. 12회째인 이번 모터쇼는 역대 최다인 227개 업체가 참가했고 지난 11회보다 2만 명 늘어난 약 63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숫자로만 보면 성황을 거둔 것 같지만 업계에선 비판적인 지적이 끊이질 않는다. 이에 이번 서울모터쇼를 좀 더 자세히 결산해봤다.페라…
대표이미지
[글로벌 OTT 전쟁 ①] '콘텐츠 대마왕' 디즈니플러스, "타도 넷플릭…
엔터테인먼트 공룡 디즈니가 넷플릭스와 경쟁할 OTT 디즈니플러스 출시를 선언했다. 수많은 계열사와 막강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후발주자의 약점을 상쇄하고 가격경쟁력으로 가입자를 늘여간다는 전략이다. 국내에선 3년 전 먼저 진출한 넷플릭스의 세가 점점 커져가는 가운데 디즈니플러스까지…
대표이미지
롯데마트 ‘극한 한우’ 염가행사에 "유통개혁 시작" vs "소상공인-지역…
통큰 치킨으로 논란의 주인공이 됐던 롯데마트가 이번에는 극한 한우로 화제를 일으켰다. 비록 단기성 행사지만, 일반 한우의 절반 수준인 극한 한우의 가격에 소비자 반응은 뜨거웠다. 특히 지난 통큰 치킨 당시와 달리 부정적 논란은 거의 일어나지 않았다. 오히려 롯데마트가 잘했다는 소비자 의견이…
대표이미지
[K뷰티, 이젠 아세안 ①] '동남아 최대' 태국 선점 경쟁… 아모레·L…
중국발 사드 몽니로 약 2년 간 고전한 국내 뷰티 기업들이 포스트 차이나로 떠오른 아세안 지역 진출에 한창이다.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같은 아시아인으로 피부 타입이 비슷할 뿐만 아니라, K뷰티 선호도가 높아 진출에 용이한 지역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경제…
대표이미지
지난 1년 간 뜨고 진 브랜드 왜?… SK하이닉스‧카카오 ‘단연 두각’
최근 공개된 인터브랜드의 브랜드 조사에 따르면 지난 한 해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의 가치가1년 동안 약 4.2% 커졌다. 상위 톱10 브랜드의 면면은 2018년과 크게 다르지 않았으나, SK하이닉스가 새로 10위권 내에 진입했고, 아모레퍼시픽은 11위로 밀려났다. SK하이닉스 외에 카카오의 브…
대표이미지
‘상장폐지’ 코앞 웅진에너지에 투자자들 뿔났다
웅진그룹 계열사 웅진에너지가 상장폐지 위기를 맞은 가운데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이 고의부도 논란에 휩싸였다. 코웨이 인수를 위해서는 무려 1조 8000억 원 규모의 부채를 끌어들이면서도 불과 1000억 원 내외인 웅진에너지 채권을 갚지 않아 개인투자자들이 큰 손해를 볼 상황에 처했다는 것. 웅진…
대표이미지
‘무제한 5G’ 유혹하지만 야구 6회, 스타데이트 2시간 넘으면 혼쭐?
세계 최초 5G 이동통신이 '무제한' 요금제 논란으로 시끄럽다. KT와 LG유플러스의 '무제한 요금제' 약관에 일일 데이터 사용량을 제한한다는 조항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드러나서다. 소비자 사이에 허위 광고 논란이 일었고, 문제가 커지자 두 업체는 해명과 함께 해당 조…
대표이미지
CJ헬스케어 ‘케이캡’ 돌풍, 의미 있는 이유
오래간만에 국산 신약이 발매 즉시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위식도역류질환치료제 시장에서 국산신약 30호인 CJ헬스케어의 케이캡(테고프라잔)이 발매 즉시 블록버스터 진입을 예고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케이캡 출시 전 CJ헬스케어를 인수한 한국콜마 입장에서는 승자의 저주를 피해…
대표이미지
[인터뷰 - 황세현 더골프 대표] “회원제 못지않은 대중 골프장…장벽…
(CNB저널 = 울산 변옥환 기자) 골프가 최근 몇 년 새 귀족 스포츠 이미지를 벗고 대중적인 레저로 탈바꿈하고 있는 가운데 퍼블릭(대중) 골프장의 수요가 늘고 있다. 그 가운데 동남권에서 가장 먼저 야간 운영을 시작한 대중 골프장인 더골프클럽이 골프 대중화에 가장 앞장서고 있어 부울경 골프인들…
대표이미지
[이문정 평론가의 더 갤러리 (25) 백현진 ‘노동요: 흙과 매트리스와…
(CNB저널 = 이문정(미술평론가, 리포에틱 대표)) 처음 백현진의 작품을 마주했을 때의 기억이 잊히지 않는다. 조금은 당황스러운 경험이었다. 순간적으로 머릿속이 백지가 되어버렸기 때문이다. 사전 정보가 있든 없든 보통 작품 앞에 서면 어떤 식으로든 이런저런 생각들이 떠오르기 마련이다. 작품…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