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미세먼지] 삼성·LG전자 등 미세먼지와 전쟁 중
(CNB저널 = 이병화 기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정부는 물론 대기업들도 미세먼지와의 전쟁에 나섰다.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각종 연구와 대책이 진행 중인 가운데, 일부 기업은 이를 제품 판매에 활용해 쏠쏠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미세먼지가 국내 대기에 만연한 상황에서 국내 대기업들은 연…
대표이미지
[유통] 한숨돌린 신세계, 허탈한 롯데…미니스톱에 무슨 일?
(CNB저널 = 도기천 기자) 편의점기업 미니스톱의 매각이 백지화 되면서 유통공룡들의 셈법이 복잡해졌다. 롯데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신세계는 안도하고 있고, 일본 기업과 더불어 미니스톱 지분을 팔려했던 대상그룹은 한숨이 깊어졌다. 인수후보 0순위에 올랐던 롯데그룹은 허탈한 모습이다…
대표이미지
[주류] 오비 vs 하이트…발포주 시장 최후승자는 누구
(CNB저널 = 이동근 기자) 하이트진로가 필라이트로 독주하던 발포주 시장에 OB맥주가 2월 필굿 출시를 예고하면서 주류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필라이트는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2017년 출시 후 지난해까지 총 4억캔이 팔린 히트상품이다. 발포주 시장의 규모는 연간 2000억원대다. 이 시장을 지금…
대표이미지
[현장] 임대 만료 앞둔 롯데쇼핑 영등포·서울역점 가보니
(CNB저널 = 김수식 기자) 롯데쇼핑의 한숨이 깊다. 주력 점포인 롯데마트 서울역점과 롯데백화점 영등포역점이 올해 말 영업기한이 만료돼 재입찰에 들어가기 때문. 교통 요지에 위치한 두 점포는 그동안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냈다. 그래서 롯데 입장에선 놓치고 싶지 않은 점포…
대표이미지
[증시] 현대오일뱅크·교보생명·이랜드 등 상장 서두르는 속내
(CNB저널 = 손정호 기자) 작년 상장 계획을 발표하고도 뜻을 이루지 못했던 현대오일뱅크와 SK루브리컨츠 등 주요 대기업들이 올해 다시 도전에 나설 것으로 알려 주목된다. 이들을 포함해 신규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곳까지 합치면 상장시장 규모가 예년에 비해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된다. 불…
대표이미지
[CEO] 우리금융지주 부활…손태승 회장에 쏠린 눈
(CNB저널 = 이성호 기자) 우리금융지주가 1월 14일 공식 출범했다. 2014년 민영화 추진 과정에서 간판을 내린 이후 5년 만에 부활한 것. 1등 종합금융그룹이라는 새로운 도약을 선언한 만큼 향후 추이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우리금융지주가 출범하기까지는 여러 곡절이 있었다. 한국금융사의 영욕…
대표이미지
[이슈] 제약사는 ‘을 중의 을’? 동화약품 광고 논란 전말
(CNB저널 = 이동근 기자) 편의점에서 감기약 판콜을 사 먹는 장면이 광고에서 사라진다. 편의점에서 안전상비약으로 판콜이 팔리는 것을 불편해하는 약사들의 항의 때문이다. 광고 내용 자체는 문제가 없지만 약사들의 갑질(?)에 제약사가 몸을 낮춘 셈이다. 제약사들의 말 못할 속사정을 들여다봤다…
대표이미지
[남북경협] 타미플루 북송으로 ‘정중동’식 北돕기 시동
(CNB저널 = 이동근 기자) 타미플루 북송이 재개되면서 제약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이번 일을 계기로 그동안 중단됐던 대북 의약품 지원이 다시 가능해 질 것이라는 기대감에서다. 이와 함께 과거 북한에 인도적 차원에서 의약품을 지원해온 기업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다만 해당 제약사들은 너무 주…
대표이미지
[제약] 일동·광동에 노보노 가세…‘살 빼는 약’ 전쟁 중
(CNB저널 = 이동근 기자) 최근 몇 년 사이 살 빼는 약이 주목받고 있다. 벨빅이 2015년 출시 뒤 인기를 끌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더니 이듬해 출시된 콘트라브가 시장을 확대했다. 그리고 지난해 출시된 삭센다가 품귀 현상이 벌어질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들 약물이 필요…
대표이미지
[문화&기업] 신세계·LF… 읽고 먹고 ‘리딩테인먼트’ 뜬다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어떤 책 못지않게 어디서 읽을 지도 중요해진 시대. 최근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책을 매개로 새로운 문화공간을 창출한 곳들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편의점과 도서관, 의류매장과 북카페가 만나 펼쳐진 이색적인 분위기가 탐독가(耽讀家)들을 유혹하고 있다. 서가가…
대표이미지
[광고] SKT·KT·LG유플러스 “아이돌 잡아 팬심 당긴다”
(CNB저널 = 선명규 기자) 이동통신사들이 아이돌을 활용한 콘텐츠 강화와 함께 신사업 개발에 나서 주목된다. SK텔레콤은 한류스타가 대거 속한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AI 기반 차세대 미디어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고, LG유플러스는 좋아하는 그룹의 무대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앱을 선보여 수…
대표이미지
[아트북] 가까이서 보는 미술관: 명화를 이해하는 60가지 주제
명화의 이미지는 우리에게 익숙하다. 하지만 명화 속에 숨겨진 장치들을 아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이 책은 큰맘 먹고 미술관에 갔으나 작품 앞에 멍하니 서 있다 아무런 소득 없이 돌아오곤 했던 이들을 위한 그림 감상의 개론서다. 본서는 미술사의 흐름을 주도한 60개 명화들을 세 단계에 걸쳐 소개한…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세상에 눈뜬 아시아 작가들의 1960~1990년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세상에 눈뜨다. 국립현대미술관 MMCA 과천 1, 2 전시실 및 중앙홀에서 열리는 전시는 이 타이틀을 내세웠다. 세상에 눈뜨다: 아시아 미술과 사회 1960s-1990s전은 국립현대미술관, 도쿄국립근대미술관, 싱가포르국립미술관, 일본국제교류기금 아시아센터가 공동 주…
대표이미지
[주목 전시] 익숙함과 낯섦 사이의 ‘인연’ 그리는 민정기 작가
(CNB저널 = 김금영 기자) 익숙한 것 같은데 낯설다. 민정기 작가의 그림을 본 느낌이다. 도심과 자연이 어우러진 풍경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환상의 세계 같지만, 또 어디선가 본 것 같은 묘한 기시감을 준다.국제갤러리가 민정기 작가의 개인전을 3월 3일까지 연다. 이번 전시는 회화의 영역에서 풍경…
대표이미지
[광고&기업:현대카드] 지코 내세운 ‘더 그린’ 광고, 스타마케팅 아…
지난해 현대카드가 블랙, 퍼플, 레드에 이어 10년 만에 내놓은 새로운 럭셔리 카드 더 그린(the Green)이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더 그린은 지난 8월 출시된 후 18 영업일 만에 발급 1만 장을, 10월 중순에 2만 장을 돌파하는 등, 한동안 침체됐던 신용카드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수작…
1 2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