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케이옥션, 난치병 환우 위한 온라인 자선 경매 ‘굿옥션’과 ‘메세나콘서트’

  •  

cnbnews 김금영⁄ 2020.02.05 15:26:03

메세나 콘서트에서 함께 노래를 부른 김정호(왼쪽) 군과 V.O.S 김경록. 사진 = 케이옥션

현재 2월 ‘자선 +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가 진행 중인 케이옥션은 2월 4일, 케이옥션 본사에서 올해 첫 메세나 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메세나 콘서트는 케이옥션이 메이크 어 위시, 네이버 해피빈과 공동으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난치병 환우들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한 무대를 마련했다. 뇌종양 제거 수술과 여러 차례 방사선 치료를 받은 상황 속에서도 가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은 김정호 군과 V.O.S 김경록이 정호군의 자작곡과 작곡가 이지훈의 ‘메이크 어 위시’를 열창했다.

난치병 환우들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마련된 ‘케이옥션 X 메이크 어 위시 X 네이버 해피빈’ 프로젝트 중 하나인 온라인 자선경매 ‘굿옥션’에는 ▲록시땅코리아, 템퍼코리아, 라움, 롤스로이스 모터카 스튜디오, 시코코리아 등 브랜드가 기증한 제품과 ▲두산 베어스가 기증한 코리안 시리즈 우승 기념 사진첩 세트, 구자철이 기증한 유니폼과 축구공 세트 ▲헬스에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기증한 나노드론 x 신철 콜라보 한정판 공기 청정기 등이 출품됐다. 굿옥션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해피빈을 통해 메이크 어 위시 한국 지부에 지원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에 출품된 아트놈 작가의 ‘너랑 나랑’ 작품. 사진 = 케이옥션

케이옥션이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랑나눔 자선 경매에는 김종학, 청전 이상범, 파블로 피카소, 김일해, 박항섭, 류병엽, 최영림, 김창열의 작품이 출품돼 경합 중이다. 사랑나눔 자선 경매를 통한 기부금은 한국메세나협회를 통해 문화예술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사용된다.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에는 김환기, 박서보, 정상화, 곽인식의 작품을 비롯해 도상봉, 김창열, 김종학, 오치균 등 국내 주요 추상과 구상 작가들의 작품이 출품됐다. 김환기와 박서보 등 1억 이상의 고가 작품도 선보이고, 대중성을 염두에 둔 이우환, 김종학, 산정 서세옥, 도성욱, 강익중 등 1000만 이내의 종이 작품, 소품과 판화를 비롯해 장식성이 강조된 데이비스 거스타인, 요시토모 나라, 짐 다인, 카우스, 랄프 플렉 등 해외 작가의 작품도 경매에 올랐다.

경매를 위한 전시는 케이옥션 홈페이지와 케이옥션 신사동 전시장에서 현재 진행 중이며, 경매를 마감하는 2월 12일까지 열린다. 프리뷰 기간 중 예약 없이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관람은 무료다. 경매 응찰은 케이옥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회원가입 후 개인인증을 완료한 회원에 한해 가능하며, 프리뷰 기간 중 24시간 온라인 응찰을 할 수 있다. 경매 마감은 경매 마지막 날인 2월 12일 오후 4시부터 10점씩 5분 간격으로 진행된다.


▲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 문화경제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CNB 저널 FACEBOOK

배너